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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박 피해에 시달리는 충주 농가에 희소식! 정부가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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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. 7. 29. 21: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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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월 11일 오후, 충북 충주시에서는 지름 2cm에 달하는 우박이 20여 분 동안 쏟아졌습니다. 이로 인해 사과, 복숭아, 고추 등을 경작하는 1,410개 농가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. 피해 면적은 708.5ha에 달했습니다.
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우박 피해 농가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. 충주시는 27일, 우박 피해를 본 농가에 총 18억6천6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.
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및 금액
재난지원금의 지급 대상은 자력 복구가 가능한 것으로 분류된 72개 농가(3.3ha)를 제외한 나머지 1,338개 농가(705.2ha)입니다.
재난지원금의 지급 금액은 피해 면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. 다음과 같은 표를 참고하세요.
피해 면적 | 농약대 | 대파대 | 합계 | |
0.1ha 미만 | 10만원 | - | 10만원 | |
0.1ha 이상 ~ 0.5ha 미만 | 50만원 | - | 50만원 | |
0.5ha 이상 ~ 1ha 미만 | 100만원 | - | 100만원 | |
1ha 이상 ~ 2ha 미만 | 200만원 | - | 200만원 | |
2ha 이상 ~3ha 미만 | 200만원 | 100만원 | 300만원 | |
3ha 이상 ~4ha 미만 | 200만원 | 200만원 | 400만원 | |
4ha 이상 ~5ha 미만 | 200만원 | 300만원 | 500만원 | |
5ha 이상 ~6ha 미만 | 200만원 | 400만원 | 600만원 | |
6ha 이상 ~7ha 미만 | 200만원 | 500만원 | 700만원 | |
7ha 이상 ~8ha 미만 | 200만원 | 600만원 | 800만원 | |
10ha 이상 | 200만원 | 900만원 | 1,100만원 |
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절차
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과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.
- 신청 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15일까지입니다. 신청 기간을 꼭 확인하세요.
- 신청 방법은 온라인 또는 방문으로 가능합니다. 온라인 신청은 [충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]에서 가능하며, 방문 신청은 [충주시 농업기술센터] 또는 [충주시 농업협동조합]에서 가능합니다.
-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신청서(온라인 신청 시 자동 작성)
- 피해 확인서(온라인 신청 시 자동 첨부)
- 통장 사본(온라인 신청 시 스캔하여 첨부)
- 주민등록증 사본(온라인 신청 시 스캔하여 첨부)
- 농지 소유증명서(온라인 신청 시 스캔하여 첨부)
- 신청 접수 후,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심사를 진행합니다. 심사 결과는 8월 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.
- 재난지원금 지급은 9월 초에 시작될 예정입니다. 지급 방법은 신청 시 등록한 통장으로 입금됩니다.
재난지원금 신청 시 주의사항
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기 전에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세요.
- 재난지원금은 1인 1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.
- 재난지원금은 농가별로 지급됩니다. 농가의 소유자와 경작자가 다른 경우, 소유자와 경작자 중 한 명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재난지원금은 농업 소득세 과세 대상자에게만 지급됩니다. 농업 소득세 면제 대상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.
- 재난지원금은 피해 면적의 30% 이상을 본 농가에게만 지급됩니다. 피해 면적이 30% 미만인 경우, 신청할 수 없습니다.
- 재난지원금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. 피해 발생일이 10일이 지난 경우, 신청할 수 없습니다.
이상으로, 우박 피해에 시달리는 충주 농가에 희소식! 정부가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우박 피해를 입은 농가분들께서는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고, 빠른 복구를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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